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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카드 상품권 구매 활용성 및 다양한 장점 알아보기

기업을 운영하다 보면 세금에 대한 문제를 한 번쯤 고민하게 됩니다. 생각보다 많은 비용이 과세되어 부담이 될 수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공제할 수 있는지 그 대상을 찾기 마련이죠. 


오늘 소개할 법인카드 상품권 구매는 활용성이 아주 다양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가장 큰 장점이자 활용하게 되는 목적은 바로 세금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법인카드를 활용해 구입한다면 기념일에 거래처에 지급하기도 하고 세금 공제도 받으니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어요. 


법인카드로 상품권 이용 

법인카드로 상품권 이용 

법인카드 상품권 구매를 하기 위해서는 기본이 되는 내용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누구나 구입할 수 없고, 사용할 수 없는 법인 자금에 해당하기 때문인데요. 법인카드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법인카드 사용 기준을 안내하는 법인카드 현금화 필수 가이드를 보시면 좋습니다. 인정받을 수 있는 요건은 어떤 것이 있는지 전달하며, 이용하기 위한 구매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법인카드 상품권 구매 가능 한도

상품권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한도를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상품권 구매 한도에는 제한이 있지만 체크카드는 한도가 없다는 것이 보편적인 상품권에 해당하는데요. 법인카드는 다릅니다. 구입할 수 있는 수량에 제한이 대부분 없기 때문에 많은 금액도 이용할 수 있지만, 준비할 서류가 있어 안내를 받아야 해요. 


신세계 상품권 구매 시 구비 서류

신세계 백화점을 통해 구입하는 경우 개인 명의 법인 카드는 비밀번호 앞자리 2개와 주민번호 앞자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대리인이 구입할 수 없는데요. 공용 법인카드일 경우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있어야 합니다. 또한 500만 원 이상 구입을 원한다면 추가 확인이 필요할 수 있으며, 비밀번호 설정이 되어 있지 않으면 구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법인카드 사용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

법인카드를 사용했을 때 인정받을 수 있는 범위는 크지 않아요. 크게 다섯 가지의 종류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물품을 구입한 대금을 지급하는 일, 복리후생을 위하여 사용된 일, 접대비, 출장비, 공과금으로 사용 범위를 나눌 수 있어요. 법인카드 상품권 구매를 하게 된다면 여기에 해당하는 접대비와, 복리 후생 2가지의 내용을 적용 받을 수 있는 것이죠. 


법인카드 상품권의 비용처리

온라인에서 구입하는 경우 기프트 카드와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는 지류 상품권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기프트카드는 구매 시 발급한 판매처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것이 좋은데요. 제일 쉽게 인정받을 수 있는 것은 영수증이라고 할 수 있어요. 

법인카드 상품권 증빙처리 노하우 

증빙처리를 할 경우에는 해당 거래에 대한 내용을 꼼꼼하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입금하게 된 경우에는 입금증을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요. 만일에 일어날 수 있는 문제를 대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활용성이 많은 상품권의 장점

활용성이 많은 상품권의 장점

법인카드 상품권 구매 시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떠한 장점이 있는지 살펴보면서 해당 내용을 심도있게 다뤄보겠습니다. 


복리후생 및 접대용 상품권 제공

사용한 비용에 대해서 공제받게 되는 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센티브나 포상의 개념으로도 쓰여지고 있고, 거래처에 방문할 때 지급하게 되는 작은 선물로도 공제를 받을 수 있는 것인데요. 이것을 제공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에 맞는 추가 자료를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임직원들에게 제공하는 복리후생 명목

직원들에게 전달되는 상품권은 복리후생의 명목으로 다룰 수 있습니다. 특별한 기념일이나 이벤트를 통해서도 제공될 수 있으며, 설이나 생일과 같은 날에도 회사 재량에 따라서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원천징수를 의무적으로 지급하게 됩니다. 그 이유의 경우 근로소득으로 처리하기 때문인데요. 결혼을 하거나 경조사가 일어난 다면 징수 없이 처리할 수 있어 해당 내용을 상세히 다뤄야 해요. 


접대 or 거래처에게 제공하는 명목

접대는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정청탁이나 금품에 대한 관련 법규가 적용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회사에서는 사용 관리 대장을 따로 만들어 언제 사용이 되었고, 누가 전달받았는지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작성해야 합니다. 만일 이러한 내용을 기입하지 못하게 된다면 개인적으로 사용된 것으로 방향이 잘못 잡힐 수 있어 처벌을 받을 수 있어요. 

거래처

상품권 세금 처리 신고 방법

상품권 세금 처리 신고 방법

법인카드 상품권 구매 세금 처리에 대한 내용을 전달하겠습니다. 공제는 사용한 내역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그리고 다른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로 나눠지게 되지만 여기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회사와 관련이 있는 사용이어야 한다는 것이에요. 


상품권 증빙 처리 팁

  • 상품권을 구입하게 될 경우 영수증과 함께 거래와 관련한 자료를 취합해야 합니다. 

  • 상품권을 지급하게 된다면 날짜, 금액, 이름과 내용을 정확히 작성해야 합니다. 

  • 관련 사실을 세무서나 경리 담당자에게 내용을 전달해야 합니다. 

기프트카드 및 상품권 증빙자료 

기프트카드를 통해 증빙 자료를 만들게 된다면 구매 영수증과 지급 명목의 내용을 잘 작성해야 합니다. 많이 사용하고 있는 방식의 경우 관리대장이라는 자료를 만드는 것인데요. 기업에서 사용하게 되는 대부분의 양식이 관리 대상이라고 할 수 있어요. 지급한 급여에 대한 부분을 기록하기도 하고, 비품을 구입한 내역이나, 거래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는 각종 양식이라고 할 수 있어요. 


상품권 관리 대장 작성요령

관리 대장을 작성하시게 된다면 무료 파일을 찾아서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만일 찾는 것이 어렵다면 엑셀을 통해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날짜와 해당 부서에 관한 직위, 이름과 같은 기본적인 정보를 넣을 시트를 만들고, 사용하게 된 이유를 작성할 수 있는 칸을 만들어 이용하면 되는 것이죠. 관리 대장의 경우 기업의 성장 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가 될 수 있어요. 


세금 처리와 비용 인정 범위 

세금 처리 비용 인정을 받을 수 있는 명목은 다양한데요. 물품을 구입하고, 회사에 필요로 해서 구입하는 것들은 대부분 비용 인정을 받을 수 있어요. 사적으로 이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꼭 관련 증빙 자료를 취합해 보관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품권 세금 신고

세금 처리 요점 정리 

직원들에게 상품권을 제공했다면 “복리후생”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로 소득에 합산되는 것이기 때문에 원천징수 대상에 속하게 되는데요. 상품권을 지급한 금액만큼 급여에 포함해 계산한 뒤에 관련 세금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또한 거래처나 회사와 관련된 내용으로 전달하게 된다면 “접대”항목으로 처리를 할 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해당 내용에 대한 정보를 작성해야 합니다. 회사 직원이 아니지만 관련이 있는 사람에게 제공한다면 접대비에 속하기 때문에 보관을 해서 기업에 지출 자료로 보관하시는 것이 좋아요.


상품권 구매 방법은 다양한데요. 원스토어 상품권 구매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하고 있는 글이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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