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휴대폰 결제 차단 해제 가이드 – SKT, KT, LGU+

최종 수정일: 6월 7일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쇼핑을 하기도 하고 급하게 결제를 해야 하는 문제가 일어날 수 있는데요. 이때 활용할 수 있는 방식이 바로 핸드폰결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 인증 절차를 마친다면 간편 결제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인데요. 이 방식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휴대폰 결제 차단 해제에 대한 내용도 알아가겠습니다. 


간혹 결제를 진행하다가 승인이 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것을 해결하는 방법과 함께 휴대폰 결제 차단 해제 가이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및 해제 방법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및 해제 방법

휴대폰 결제 차단 해제는 각각의 통신사마다 보유하고 있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비슷하지만, 조금씩 미묘한 차이가 있는 것인데요. 어떻게 진행되는 것인지 상세 내용을 전달하도록 할게요. 

SKT 소액결제 차단 해제

SKT 휴대폰 결제 차단 해제는 두 가지로 나눠질 수 있습니다. 직접 통신사 고객센터를 활용하는 방법과 Tworld홈페이지를 통한 이용 방법인데요. 유선으로 빠르게 안내를 받고 싶다면 국번을 사용하지 않고 114 전화를 하거나 080-011-6000로 연결하면 상담원과 이야기를 할 수 있어요. 핸드폰을 개통하면서 차단을 설정해 놓으면 진행이 어렵기도 한데요. 보이스피싱이나 과도하게 이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통신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한도가 낮을 수 있어 상향요청을 별도로 해야 합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직접 해결하는 방식의 경우 상담원과 연결되지 않고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인데요. 홈페이지나 앱에 접속해 로그인을 하기 위한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만일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면 별도로 진행하지 않아도 되죠. 로그인이 되었다면 마이페이지라는 항목에서 사용 한도 설정을 하면 되는 것인데요. 어플을 통해 소액결제나 콘텐츠 이용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KT 소액결제 차단 해제

KT도 위에서 안내해 드린 SKT와 비슷한 방법으로 차단이 되어 있던 소액결제를 풀 수 있어요. 마이 페이지에 접속해 요금조회 항목에서 소액결제 진행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인데요. 이용한도 상세 내역을 접속한다면 한도 변경을 수월하게 할 수 있어요. 

LG U+ 소액결제 차단 해제

LG U+ 사용자라면 요금 조회에서 소액결제 항목을 선택하며 되는데요. 소액결제 차단/해제와 설정 한도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이용 한도 관리

소액결제 이용 한도 관리

소액결제는 진행하는 방법이 쉽지만 이용하는 과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것보다 더 중요한 부분은 이용 한도에 대한 규정을 알고 있어야 한다는 점인데요. 어떠한 기준이 있는지 살펴보면서 변경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초과 시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한도 설정 및 변경 방법

소액 결제 한도는 처음에는 생각보다 많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낮은 한도를 올릴 수 있으며 제일 높은 한도는 백만 원이죠. 최소 단위인 1만 원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콘텐츠 이용료와는 한도가 달라서 각각 가지고 있는 한도를 확인해야 합니다. 

한도 초과 시 조치사항

한도를 모두 사용했다면 더 이상 사용이 불가합니다. 하지만, 급하게 자금이 없어 결제를 해야만 하는 상황이라면 다른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는데요. 그것은 후불 결제를 이용하는 거예요. 후불 결제는 핸드폰결제 서비스와 흡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물건을 미리 받고 해당 결제일에 맞춰 비용을 납부하는 방식인데요. 국내에서는 이러한 서비스가 활성화되어서 네이버, 쿠팡, 토스 등 다양한 곳에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진행할 수 있는 방안이며 쿠팡은 모바일에서만 이용이 가능하죠. 단, 여기에서 확인할 점으로는 후불결제의 한도인데요. 최대한도는 30만 원이기 때문에 목적에 따라서 잘 활용되어야 합니다. 


소액결제 차단 이유와 해결법

소액결제 차단 이유와 해결법

소액결제 진행이 어려운 경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안된다고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왜 진행이 어려운지 확인 후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받아야 하는 것인데요. 차단이 된 이유와 함께 절차를 살펴보겠습니다. 

차단된 이유 확인하기

휴대폰 결제 차단 해제를 확인했는데 차단이 되었다면 그 이유를 명확히 알아야 해요. 다양한 이유가 있기 때문에 해당되는 부분을 확인해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가장 많은 사유는 바로 통신 요금 미납을 얘기할 수 있는데요. 핸드폰 요금을 내지 못한다면 서비스뿐만 아니라 신용이 떨어지게 되는 일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한 금액에 대해서는 반드시 확인 후 결제를 진행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한 사람의 이름으로 회선이 많을 경우 차단이 될 수 있는데요. 이 말을 쉽게 전달해 드리면 자신의 이름으로 전화기가 여러개 개통이 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다회선일 경우 결제가 가능한 횟수를 충족하지 못하면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어요. 

차단 해제 절차 안내

  1. 차단 이유 확인하기

  2. 고객센터를 통해 본인 인증하기 

  3. 상담 후 차단 해제 진행하기 


안전한 소액결제 이용 팁

안전한 소액결제 이용 팁

아무리 좋은 서비스라고 해도 결제를 진행할 때 안전을 유의하지 않으면 안 되는데요. 이것은 특히나 범죄와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기를 바라며 해당 내용을 전달하겠습니다. 

스미싱 예방 방법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들의 경우 스미싱에 대한 노출이 더 쉽다고 할 수 있어요. 결제를 하지 않았는데도 승인이 되었다고 확인을 해달라는 문자를 받았던 적이 있을 거예요. 이러한 것들이 전부 스미싱에 해당하고 있는데요. 스미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출처를 알 수 없는 주소를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이트에 자신도 모르게 접속이 되었다면 신속하게 통신사에게 연락을 취해 결제가 진행되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인증서를 활용한 범죄도 등장하고 있기 때문에 금융 범죄에 휘말리지 않기 위해서는 늘 경각심을 갖고 있는 것이 좋아요. 

불필요한 결제 피하기

필요하지 않은데 세일이라고 하는 단어를 보고 결제를 해 보신적 있으신 가요? 이러한 경우에는 불필요한 결제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것인지를 확인하고 구입해야 하는 것인데요. 필요 없는 지출이 많아지게 된다면 재정 상황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을 늘 생각하고 있어야 해요. 


FAQ – 자주 묻는 질문 및 답변

소액결제 연체 시 대처 법

결제를 하지 못하고 미납이 되었다면 제일 먼저 할 수 있는 조치는 연체된 금액을 납입하는 것입니다. 통신사를 통해 미납된 사실을 확인하며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얼마나 연체가 발생했는지도 아주 중요합니다. 가능하다면 빠르게 상환하는 것이 좋으며 만일 한 번에 납부하는 것이 부담된다면 카드를 통해 할부를 이용할 수 있어요 

소액결제 올바르게 하는 방법 

올바르게 결제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평소 습관을 확인해 봐야 합니다. 핸드폰으로 결제된 내용이 많은지 확인하고 구입하는 물건이 단순히 호기심인지 정말로 필요한 것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요. 만일 불필요한 결제로 인해서 부담이 된다면 한도를 줄이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어요. 한도를 모두 소진하면 추가 결제를 하지 못하기 때문이죠.  추가 결제가 어려운 경우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고 급한 경우 신용카드로 현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현금화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글이 있으니 살펴보세요.


평소 패턴을 확인하고 한도를 낮춘다면 무분별하게 이용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데요. 편의성을 주는 소액결제 시스템이지만, 그 결제한 부분에 대해서는 자신이 책임을 져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미납이 되지 않게 잘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급전 마련이 필요하신 분들은 현금화 품목현금화 수수료를 통해 꿀팁을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조회수 5회댓글 0개

Commentaires


bottom of page
신용카드현금화